메리어트 2018년 티어 하락 및 SC 신청 / Marriott Elite Buy Back End

Posted by JS JS JEON
2018.02.27 22:40 JS HOTEL

안녕하세요. JS 입니다.


매년 03월 첫 주에 메리어트 티어 변경 작업이 진행되는데요.

2018년에는 평소보다 조금 빠르게 티어 변경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02월 27일 화요일 . 숙박기록 확인차 메리어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했는데요.

딱 이날 티어 변경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기존 플래티늄 -> 골드로 등급 하락이 되었습니다.


매년 바이백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등급을 유지했었기에, 올해도 기대하고 있었는데요.

막상 바이백 프로그램이 종료되고, 티어 등급도 하락하니 무언가 잃어버린 느낌입니다.

하지만, 바이백은 없어져도, SC는 계속되고 있어서, 관련된 정보를 알려 드립니다.


2018년 . 골드 등급 / 바이백 하기 위해 모아 놓은 포인트 (바이백은 4만 포인트가 필요했습니다.)


2017년 진행되었던 바이백 후기 (지금은 불가능)

골드 등급 확인 - 포인트 충전 후 바이백 진행


부족한 포인트는 별도로 구입 - 너무 편했던 바이백 프로그램


바이백 진행 후 플래티늄 확인 / 포인트는 40,000 삭감


이렇게 편하게 등급을 유지할 수 있었던 프로그램이 2018년부터 없어졌습니다.

작년 말부터 소문이 무성했는데, 막상 없어지고 티어 유지에 대한 별도의 프로모션이 없어 결국 골드 등급이 확정되었습니다.

하지만, 메리어트는 SC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SC (Marriott Platinum Elite Status Challenge)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골드 -> 플래티늄 신청이 가능하며, 실버 회원은 골드 등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진행 방법은 플래티늄은 90일 동안 9박, 골드 등급은 6박을 진행하면 됩니다.

2018년 03월부터 진행해서 9박을 달성하면, 플래티늄 등급은 2020년 02월까지 유지됩니다.

당해년도 + 1년 더 유지 (2019년까지이지만, 티어 변경 작업은 2020년 02월말 ~ 03월 진행되니 2020년 02월까지라고 보면 됩니다.)


신청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와 메일 신청 방법이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메일 신청 : elite.member@marriott.com

하지만 공식 홈페이지나, 메일 신청의 경우 신청 후 2-3일 길게는 일주일을 기다려야 하고, 회신온 내용에 다시 진행하겠다는 메일을 보내야 등록이 됩니다.

아래 메일 주소로 발송하는 경우 빠르게 그리고 회신 메일 없이 등록 가능합니다.

[바로 메일 보내기] 주소 : internet.customer.care@marriott-service.com

메일 보내실 때 회원 번호, 이름을 포함하고, 플래티늄 SC를 진행하고 싶다고 작성했습니다.

바로 처리되니 상당히 기분 좋습니다.

아래는 제가 받은 회신 내용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로 신청했지만, 3~4일 기다려도 회신이 없어 위 주소로 보내고 빠르게 승인받았습니다.)


이렇게 SC를 등록하고 다시 티어 진행을 해보려 합니다.

90일 동안 9박이라. 꼭 미션 같은 느낌입니다.

골드 - 플래티늄 혜택은 메리어트는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매칭된 SPG의 경우 골드는 혜택이 없고, 플래티늄 부터 혜택이 있어서, 결과적으로 플래티늄이 되어야 두개 호텔 체인을 마음것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 투숙을 고려하고 있지 않다면 필요 없고, 클럽룸을 예약하는 방식이 더 효율적 입니다.

단. 2년간 10박 이상 투숙할 계획이 있다면, 해당 방법으로 티어를 획득하는 것이 클럽룸 10박 예약보다 저렴합니다.

본인에 맞춰 투숙 계획을 만들어 보는것이 좋을거 같아요.


그럼 마치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