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2021/03/083

생활정보, 미성년 자녀의 본인 인증을 위한 아이핀 발급 안녕하세요. JS 입니다. 아들의 체육인 등록을 하는 과정에서 본인 인증이 필요하네요. 아이핀이 없으니 새로 발급 받아야 합니다. 미성년 자녀의 본인 인증을 위한 아이핀 발급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까운 주민센터 방문 이때 친권자(부모님)가 신분증을 가지고 가면 됩니다. 간단한 서류양식을 기입하고 제출 이때 아이디를 지정해야 하니 미리 생각해 두고 가세요. 주민센터에서 아이핀 발급이 마무리되면, 비밀번호 재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부모님 연락처로 발급기관 안내가 도착하면 해당 사이트로 가시면 됩니다. 발급기관은 SCI평가정보, 코리아크레딧뷰로, NICE평가정보 3곳이며, 주민센터에서 어느 곳이라고 알려주면 해당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주민센터 발급 설정을 클릭해 주시고, 설명에.. 2021. 3. 8.
간식, 너무 맛있어 추가 구입한 짭짤이 토마토 안녕하세요. JS 입니다. 지난번 주문했던 대저토마토(짭짤이)를 다 먹어서 추가 구입했어요. 이번에도 수확에 문제가 있어 1주일은 더 기다린 거 같아요. 주문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주문도 폭주, 날씨 영향으로 수확에도 문제 하지만 양질의 상품으로 도착 대저 토마토, 짭짤이 토마토 크기는 가장 작은 사이즈! 포장 잘 되어 도착했어요. 지난 주문과 생산지가 동일한 대저 삼대 토마토 작은 사이즈가 가장 맛있습니다. 붉은색과 초록색이 적당히 썩여야 맛있어요. 하루 2~3개씩 맛있게 냠냠~ 대저토마토 2월 말까지 가장 맛있고 3월 중순까지는 먹을만했던 거 같아요. 이번에 먹고, 다음에 주문하면 가장 맛있는 시기는 끝날 거 같습니다. 날씨가 너무 덥지 않고 적당하다면 3월 말까지 먹을 수 있을 거 같기도 해요. .. 2021. 3. 8.
Apple 맥북 에어 2020년형 M1 8코어 512GB 구입 안녕하세요. JS 입니다. 기존 사용하던 노트북의 램 업그레이드에도 상황이 바뀌지 않아 새로운 노트북을 알아봤습니다. 기존 사용하던 LG 그램에서 가성비 높은 노트북을 찾았어요. 2021 그램 14 14ZD90P-GX50K 가격대는 140만원 하지만 그램이 성능 대비 가격대가 비쌉니다. 인텔 11세대 CPU가 그렇게 좋지 못하다는 이야기도 있고요. 우선 후보군으로 결정해 둡니다. 14인치가 거의 16인치 화면 같이 넓다고 하고, 기존에 사용했던 노트북의 크기가 같아요. 저는 14인치가 딱 좋은 거 같습니다. 맥북 에어 vs 프로 맥북 m1칩을 사용한 2020년 맥북은 에어와 프로 2종류 잘 살펴보면 cpu 같고, ram, sdd가 같으면서 가격 차이는 20~30만원 에어가 상당히 잘 나왔다는 검색 결과 .. 2021. 3. 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