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과학, 생활

속초, 아이폰6S 액정 유리 파손 긴급 수리

by JS JEON 2020. 10.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JS 입니다.

 

잘 사용하던 아이폰6S의 액정 유리가 파손되었습니다.

강화 보호 필름(유리)만 파손으로 생각했는데, 앞 액정 유리까지 파손되었네요.

확인해 보니 액정까지 모두 올 교환이 필요하고 정식 서비스센터에서는 비용이 상당히 비싸네요.

 

올해 초 배터리를 교체했고, 오래된 기종이니 사설에서 수리하는 것으로 결정하고 급하게 찾아갔습니다.

속초 인근에는 수리 업체가 많지 않고, 주차 편한 곳으로 우선 찾았습니다.

인근에 스타벅스가 있고 메가박스 2층에 있으니 찾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속초 여행 중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유용할 거 같습니다.

 

 

아이폰 수리센터, 아이폰픽스 속초점

액정 수리, 배터리 교체, 침수 세척~

6S의 액정 교체 비용은 6만 6천원이었습니다.

실제 가격은 7만 7천원 이지만, LCD가 파손되지 않아 매입 가격을 제외하고 6만 6천원에 수리가 가능했습니다.

5년간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6S

이번 OS 업데이트로 망폰이 되었지만, 사용하기에는 불편함이 없습니다.

중요. IOS 14.1, 14로 업데이트 하지 마세요.

업데이트 이후 카카오내비를 비롯한 멀티로 띄우던 작업이 다 멈추고 꺼집니다.

특히 내비로 차량 운행 중 튕김 현상으로 고속도로에서 전혀 엉뚱한 갈림길로 갔어요.

IOS 14 업데이트 이후 6S의 멈춤 현상이 많습니다.

파손된 것도 아깝지만 멈춤 현상은 더 마음이 아픕니다.

계속 멈추고, 고속도로에서 엉뚱한 갈림길로 2번 갔던 경험으로 아이폰12PRO도 바로 주문해 놓았습니다.

배송 예상은 11월 11일

그때까지 잘 사용하리라는 마음으로 수리를 받았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액정 안녕~

수리 부품은 정품을 사용했습니다.

수리해 주시는 사장님이 카피와 정품의 차이점도 잘 설명해 주시고, 액정의 경우 터치와 연결되어 있다 보니 정품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가격 차이가 별로 없어서 카피는 비추천이라고, 직접 부품도 보여주시고 차이점을 눈으로 확인시켜 주셨어요.

수리 후 액정보호 필름도 서비스로 붙여 주시고, 서비스 좋았습니다.

수리하는 중간에 아이폰6S 아직 쓸만하고 구형 기종을 사용하면 최신의 IOS 버전을 업데이트하지 말라고 이야기해주시네요.

저는 이미 업데이트했는데 말이죠.ㅠㅠ

수리 너무 잘 되었고, 수리 내용의 설명과 아이폰 수리에 대한 개인의 의견도 많이 이야기해 주셨어요.

최신 기종의 경우 무조건 애플 케어 서비스를 이용하시고, 오래된 기종은 정식보다 사설을 이용하는 게 고객에게는 훨씬 유리하다며~

무조건 사설을 찾는 것도 아니고 수리 비용과 기종의 특성을 잘 알아 두어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다른 수리점의 경우 현금을 유도하는데, 신용카드, 현금 동일 가격으로 안내를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수리도 잘해주시고, 현금과 카드 가격도 동일하고 부품이 있으면 즉시 수리가 가능해서 좋았어요.

 

참고로 주차 무료 지원되고, 메가박스로 찾아가면 되어 찾아가기 쉬웠습니다.

아이폰6S 액정유리 파손으로 인한 교체 후기 마칩니다.

 

해수욕장에서 급하게 침수되거나 급하게 수리할 경우 찾아가시면 괜찮을 거 같아요.

참고로 메가박스가 있는 곳은 이마트, 스타벅스 등 모든 상업시설이 밀집한 지역이라 수리 시간이 많이 소요되면 인근에 갈 곳이 많아 좋았습니다.

 

아이폰6S, 올해만 두 번째 수리..

이제 마지막 수리가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